서울시 중소기업육성 시설자금 지원 계획

서울시 중소기업 육성 시설자금 지원사업이란?

서울시에서 중소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생산시설의 현대화, 정보화 목적의 신규설비 도입, 공장 및 사업장의 구입·건축 시에 소요되는 금융비용을 줄여 드리기 위하여 중소기업육성기금으로 지원해 드리는 제도입니다.

서울시 중소기업육성

시설자금 융자지원 금리 및 지원방법

시설자금의 금리는 연리 4.0% (변동금리)입니다. 기업이 대출기관으로 대출 신청시, 대출기관은 대출금액에 상당하는 담보를 확보하고 서울시에 자금 대하신청을 하여, 동 자금으로 대출이 실행되게 됩니다.

시설자금 이용업체 사후관리 협조의무

– 시설자금을 대출받으신 업체는 대출받은 연도의 다음 연도부터 대출금의 상환을 완료하는 때까지 사후관리에 협조해 주셔야 하며, 대출받은 연도의 다음연도부터 2년간은 실적서를 당재단 서식에 의거 작성하여 제출하셔야합니다.

– 시설자금은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실 수 없으며, 자금 이용 중 용도 외 사용업체로 적발되었을 경우 대출금 전액 상환 조치와 함께 향후 서울시 중소기업육성자금에 대한 추가 융자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구조조정 지원 사업은 3년 거치 5년 균등분할상환 합니다. 자금 지원은 소요 자금의 100% 이내이며 한도는 8억원 이내로 지원 됩니다. 경영 안정 자금은 1년거치 2년 균등분할상환 합니다. 1회전 소요자금의 100% 이내이며 최대 시설자금 지원범위내 3억원을 한도로 합니다.

4% 변동금리는 정책자금인 소상공인창업 및 사업자 대출과 비교했을 때, 낮은편은 아닙니다. 그러나 1금융권을 이용했을때와 비교하면 한도는 높은편이며, 이자율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. 신청 및 문의는 서울시 중소기업육성자금 홈페이지 및 서울신용보즘보험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 

http://buisness.dothome.co.kr ©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